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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상식

법인등기부등본과 법인인감증명서란 무엇일까요?

1.법인등기부등본

.법인등기부등본이란

법인에 대한 상호, 주소, 주식관련 사항,

이사, 감사, 지배인, 사업목적 등에 대한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누구든지 필요 시 마다 확인 할 수 있도록

등기된 사항을 정리해 놓은 문서입니다.

 

.등기사항전부증명의 변경

법인은 상호, 주소, 주식관련 사항,

대표이사의 주소 등

등기된 사항에 대한 변경이 있을 시

상법에 의거한 기한 내에

성실히 변경하여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2.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란 자연인(일반인)의

인감증명서와 같은 것입니다.

 

.실무상 활용

1)중요 계약 또는 금융거래, 소송 등을 진행 시

사용인간 계를 제출하지 않고

법인인감을 날인하는 경우

 

2)추후 타 서류에 

법인인감을 통한 날인을 하지 않고

사용인감으로 날인 할것임을

상대방에게 안내 후 사용인감 계를 제출 시

.

최초에 사용인감계에 법인인감을

날인하는 경우 등

 

법인인감에 대한 진위여부를 

상대방이 믿을 수 있도록

거래처에 제공합니다.

 

.인감증명서의 변경발생 사유

1)대표이사에 관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

2)상호의 변경이 있는 경우

3)법인인감의 변경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