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와 살이 되는 보혈식품 2

 

 

송화는 혈중 헤모글로빈을 증가시킨다.

 

 

송화는 혈중 헤모글로빈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므로,얼굴에 화색이 없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빈혈이 심한 어린이에게 좋다.또한 단백질,비타민,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력을 증강시키고 신경을 안정시켜 불안 .초조.불면을 없애주며,신경성 소화기 장애를 다스리기도 한다.

 

 

 

송화가루는 소나무 꽃봉오리를 따서 따뜻한 곳에 종이를 깔고 놓아두면 꽃가루가 떨어진다.이 가루를 고운 체로 내린 다음 물을 부어 여러번 젓고,다시 면으로 된 자루에 부어 물기를 뺀 다음 거친가루를 골라내고 말린 후 써야 한다.

 

송화가루를 꿀에 반죽하여 다식판에 박아낸 송화다식이나 송화를 무명주머니에 넣고 뜨거운 물에 우려낸 송화차는 독특한 맛과 향으로 아주 유명하다.이유식으로는 미음에 송화를 타서 먹인다.

 

단,질 좋은 송화를 선별하여 구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당귀는 보심,생혈한다.

 

 

당귀는 심장기능을 보강하고 혈액 생성을 촉진한다.비타민 B12를 비롯해 엽산 등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항상 피로하고 의욕이 없으며 무기력할 때,얼굴이 누렇게 들뜨고 눈이 침침해지며 손발이 냉할 때,머리카락이 빨리 나지 않거나 잘 빠질 때 좋다.물론 대변이 굳을 때도 좋다.

 

 

단,열성 체질로 체온이 높은 어린이,소화기가 약해 식욕이 없거나 소화를 못 시키거나 ,혹은 변이 항상 묽거나 설사를 잘 하는 어린이에게도 삼가는 것이 좋다.

 

딸기는 빈혈에 좋고 혈색도 좋게 한다.

 

 

딸기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에 좋고 혈색도 좋게 해준다.비타민 C가 풍부하며,해열.이뇨.거담 작용도 하기 때문에 감기의 열을 떨어뜨리며,기관지염이나 기타 호흡기 지병으로 가래가 가랑거릴 때도 좋다.

 

 

또한 잇몸을 튼튼하게 해준다.딸기는 우유와 배합하면 좋다.딸기를 우유와 배합하면 딸기에 부족한 단백질과 칼슘 등을 보강할 수 있기 때문이다.단,딸기는 잼을 만들지 말고 신선한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주 후 숙취를 줄이려면..!!  (0) 2017.04.16
신경을 안정시키는 음식  (0) 2017.04.09
피와 살이 되는 보혈식품1  (0) 2017.03.14
글쓰기 치료요법  (0) 2017.02.21
알코올 섭취가 암을 전이시킨다  (0) 2017.02.15